Menu

아직도 메이저 Package ERP 만이 대안이라고 생각하는가?

국내 대부분의 메이저 ERP 기업은 패키지 기반의 ERP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시장 수요가 있고 어느정도 브랜드를 알린 후라면 사업이 수월하기 때문이며, 또한, 유지보수를 받아 수익화하기 가장 쉬운 방안이기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패키지는 어디까지나 패키지 입니다.  복잡하고, 깊이있고, 다양한 모듈을 탑재할 필요가 없는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더 이상의 많은 비용을 부담할 고객도 없고, 어려운 컨설팅을 진행 할 PM도 보유하거나 키워내기 쉽지않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하기 위해 고객과 싸우거나 추가 예산을 받아내기도 힘   들 뿐더러 기한 내에 프로젝트를 완료하기도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규모가 큰 중견 기업들은 국산 ERP를 거들떠 보지도 않고 바로 외산   ERP로 가버립니다.

국산 ERP에 대한 평가는 이미 오래전에 접어 버렸습니다.

최근 국산 패키지 ERP를 도입한 후 다양한 기능에 대한 요구를 하다 포기하고 프로젝트를 마무리 해 버렸다는 얘기가 여러 건 전해 옵니다.

계약 당시와는 달리 현업의 다양한 요구에 대해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는 기능안에서 활용을 해라! 그렇지 않으면 시스템의 근간이 흔들린다!’ ‘너희   보다 더 큰 기업도 그냥쓴다!’

이러한 20세기 방식의 대응으로 업무를 잘라 버려 결국 미완성의 ERP로 전락해 버리는 결과가 메이저 기업의 ERP 시스템을 도입한 기업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고객의 ERP 마인드가 높아지고, 요구사항이 다양해 지기는 했지만, 메이저 ERP 기업의 시장 대응은 너무 오래 전 방식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Open Solution ERP 시스템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소스를 공개하는 것은 기본이고, 전사적인 ERP 개발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부서의 업무를 담아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산이나 품질, 원가 등 최근 가장 많이 고도화를 요청해 오는 업무에 대해 지속적인 개발과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만이 좋은 ERP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길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Related Posts

전산실이 있는 기업에서 왜 패키지 ERP 시스템을...
최근 중소기업에서도 전산실을 보유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발이 가능한 인원을 확보한 기업도 있고, 네트워크나 보안 등 H/W 관리 위주의 인원을 확보한 기업도...
Read more
ERP 패키지로 ERP를 재구축 한다?
전산실 보유기업에서 자체개발 ERP를 활용하다가 ERP 패키지로 ERP를 재구축 한다? 어느 기업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전자조립 업종인데 역시 전산실이 있고, 자체 개발해...
Read more
오픈소스ERP와 오픈솔루션 ERP
많은분들이 오픈소스라는 키워드를 통해 검색을 하고 있고,  오픈소스는 이제 학문적으로도 발전되어 많은 논문과 기사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외국에서 더 많은 호응을 받고...
Read more
중소기업이 클라우드 서버와 사내 서버(온-프레미스) 중 어떤...
클라우드 서버와 사내 서버 각각의 장단점을 고려하면, 중소기업이 어떤 선택을 하는지가 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이 클라우드...
Read more

Categories:   ERP Story

Comments

Sorry, comments are closed for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