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ERP 구축 – 솔루션 간의 경계가 사라진다.

ERP를 구축하는 기업은 대부분 MES도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제조기업인 이상 이 두가지를 떼내어 완전히 별개의 시스템으로 생각하기도 어렵거니와 솔루션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완전히 다름 시스템으로 구분하기가 모호해 졌습니다.

이맥스는 ERP를 구축하면서 LOT 관리 및 추적을 위한 자재, 생산, 영업관리 시스템을 함께 구축 해 오고 있습니다.

결국, ERP를 구축하면서 MES 범주의 시스템 구축 까지도 포함이 되는 것입니다.

Bar Code 기반의 LOT 관리를 위해 PDA 개발을 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재창고 수불, 공정수불, 완제품 창고 수불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품질 시스템도 폭 넓게 구축되어 불량에 대한 관리도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MES를 구축하면, 현장에 PDA, 키오스크, 설비 연동을 위한 POP 등의 작업을 하게 되는데 이맥스의 ERP는 PDA,키오스크를 통한 생산실적 입력을 ERP 도입만으로도 수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접점을 따서 자동 개더링이나 설비 모니터링을 계획하지 않는다면  ERP 구축 만으로도 일반적인 MES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이맥스의 생산관리 시스템이 MES 만큼의 생산계획, 지시, 상세한 설비 단 실적까지 입력 관리할 수 있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이맥스의 생산계획은 국내 ERP 중 가장 깊이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자신합니다.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업종에 구축한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설비종합효율, 인당생산성분석, 월간생산성분석 등의 결과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생산정보화 즉, MES 도입을 검토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ERP 가 중심을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ERP도 없는데 MES를 먼저 구축하는 경우, 얼마 지나지 않아 억대의 장비를 창고로 넣어 버리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ERP를 통해 전산 마인드를 높이고,

수불 정확성을 확보하고,

ERP의 부족한 부분을 MES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MES 구축 방안일 것입니다!

Related Posts

예산이 부족한 경우의 ERP 구축
최근 기업들이 경기가 안좋다는 이유로 IT 예산을 많이 줄여가고 있습니다. 예전 IMF 때를 떠올리게 할 정도로 ERP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 수가 줄고...
Read more
좋은 ERP를 선택하는 방법
ERP를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국내 ERP 기업이 많지 않다면 선택이 좀 더 쉬울까? 하지만, 국내 ERP 기업은 아마도 250개...
Read more
전산인력을 보유한 기업과 보유하지 못한 기업의 기업정보화...
전산실 및 전산 인력 보유 여부에 따른 기업 정보화 솔루션 활용도를 비교해 봤습니다. 최근 현장에서 보면 매출 300~500억 이상이면 대부분...
Read more
ERP 도입 기업의 요구 수준의 변화
ERP를 도입하는 기업들의 요구 수준이 예전에 비해 많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ERP 도입 Trend 가 바뀌고 있다고 볼 수도 있으며, 그 만큼...
Read more

Categories:   ERP Story

Tags:  

Comments

Sorry, comments are closed for this item.